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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 Projects/언섹시 리서치 클럽 3기 ✔️

[언섹시 리서치 클럽 3기] Day 5 - Under The Hood: Jeff from Ugmonk

by Aaron-Kim 2023. 11. 3.

Under The Hood: Jeff from Ugmonk

요약

- Welcome Jeff! Tell me about starting Ugmonk. When did you start it? And what did it feel like?

  - 2008년 부업으로 Ugmonk 시작

- I did not know you sold shirts! When did you land into the desk / productivity space
  which is much more in line with your core offering today?

  - 존재하고 싶은 고품질의 제품을 디자인 우선주의 정신으로 제작함

  - 처음에는 셔츠로 시작해서 저널, 가죽 마우스 패드, 책상 정리함 등으로 확장

  - Analog를 만듦

  - 생산성 시스템으로 인덱스 카드 사용, 'Analog' 노트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한 메커니즘 설계

- Fascinating. And today, do you have a good picture of what Ugmonk looks like in 2-3 years
   in terms of the product range?

  - 'Analog'와 다른 업무 공간의 액세서리가 역대 가장 큰 성공을 거둠

  - 생산성과 기능이 만나는 같은 방향으로 점점 더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

- With the fluidity of your product range, how have you managed to build a team around you?
   Have you raised any funds?

  - 첫 번째 셔츠 제작 위해 아버지에게 1,000 달러 빌린 것 외에 모금한 적 없음

  - 일정한 속도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한 의도적인 선택임

  - 목표치 달성해야 하는 외부 압박이 없어서 더욱 새롭고 창의적인 자유와 시도가 주어짐

  - 제품 디자인부터 제품 사진 촬영, 배송, 고객 서비스, 운영, 소싱 등 가족 소수의 인원으로 운영중

- Let’s jump into acquisition. How did you generate sales over the years and especially on “Analog”?

  - Kickstarter에 'Analog' 론칭 전까지 유료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혀 하지 않음

  - 유기적인 성장임

  - 제품 시장 적합성이 중요함

- What’s the channel mix for you?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80~90%임

  - 구글 쇼핑 검색이 10~20%를 차지함

- You also mentioned email marketing: How do you succeed at that?

  - 최근 유료 소셜 채널 추가되기 전까지 대부분의 수익을 창출한 채널이 이메일임

  - 이메일은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통로임

  -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이메일을 보내지 않고 오랫동안 보내지 않은 적도 있음

  - 매우 개인적이고 인간적인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함

  - 고객에게 가치 있는 말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

  - 매달 내가 흥미를 느끼는 5가지 주제를 서비스와는 무관하게 나열하고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장기간 매달 이메일을 보내고 있음

- Let's switch onto the topic of conversion rate optimization.
   What have been some of the biggest wins on the CRO front?

  - Oddit은 구매 경로를 훨씬 더 명확하게 만드는데 탁월한 역할을 함

  - Oddit은 전환 여정을 간소화하는데 큰 도움을 줌

- Let’s chat about bundling: Has that worked for you?

  - 매우 기본적인 번들 앱을 Shopify에서 사용하고 있음

  - Analog kit

- Let's switch into the operations side of the business: How do you handle packing & shipping?

  - 'Analog' 제품의 스크랩으로 아름다운 펜 홀더의 용도를 변경함

  - 물류를 아웃소싱 하지 않고 모든 과정에 기여하여 창의성을 높임

- Let’s chat about the tech stack: Which tools do you enjoy?

  - 전자상거래는 Shopify, 구독은 Sko, 이메일 마케팅은 Klaviyo, 배송 프로그램은 Shipstation -> Shiphero 사용

- So why do you love Skio so much?

  - 'Analog'의 아이디어는 할 일을 진행하면서 카드 세트를 완성하는 것 -> 리필 필요, 구독 서비스

  - 고객이 구독 포털에 다시 로그인할 때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음 (매직 링크)

  - 세련된 디자인

- Last question: What’s been your key to success over the last 14 years?

  - 뛰어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첫 번째임

  - 일관성을 유지하고 매일 열심히 일하기 -> 특정 고객이 계속 찾아오는 이유가 됨

 

생각/느낀점

-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위한 다양한 노력

- 감성적인 디자인

- 일관적이고 꾸준한 태도

- 조급하지 않은 마음

- 진정성 있고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이메일 뉴스레터

- 세련된 디자인

- 투두 리스트 컨셉으로 수억원을 벌고 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Ugmonk 사이트에 들어가봤다.

   우선 우드톤의 따뜻하면서 세련된 디자인들이 눈길을 많이 끌었다.

   그리고 아날로그 방식의 투두 리스트 작성을 할 수 있는 대표 제품인 'Analog'를 봤는데 가격을 보고 흠칫 놀랐다.

   하지만 구독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리필을 유도하면서 리텐션을 유지하고 있다.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빠르고 양산화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면서
   컨셉이 있으며 진정성 있는 가치를 제공해주는 것 같아서 다시금 한번 작고 소중한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Under The Hood: Jeff from Ug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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