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Founder Has Made over $500,000 With Notion Templates
요약
- What's Easlo?
- 생산성 향상을 위해 즉시 사용 가능한 Notion 템플릿 제공
- 시간 많이 걸리는 Notion 설정, 가파른 학습 곡선 문제를 해결하여 사용자의 목표 달성에 집중하도록 함
- Tell us about your background?
- 미니멀 디자인, 표현, 생산성
- 효율적인 시스템
- 사용자의 프로세스를 간호화하는 사전 구축된 사용자 친화적인 노션 템플릿
-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 절약 -> 핵심 업무와 우선순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
- Tell us about the early stages of the business, how did you get your first customers?
- 비즈니스 초기에 온라인 인지도를 쌓고 잠재 고객과 소통하는데 집중
- 트위터에서 소수의 청중과 소통하면서 Notion, 노코드 도구에 대한 소중한 리소스, 팁, 인사이트 공유
- 트윗 중 소개한 무료 템플릿이 노션 커뮤니티에서 재공유되어 관심 증가로 첫 고객 확보에 도움
- Product Hunt에 템플릿 출시
- How's the business doing today?
- 계속 성장하여 현재 월 약 5만 달러 수익 증가
- What marketing channels are working well now to acquire customers?
- 틱톡, 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SNS로 고객 확보 효과적
- 유용한 Notion 팁과 모범 사례 공유 -> 잠재 고객 교육, 참여 유도
- 이메일 뉴스레터와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와 같은 지속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 사이에 신뢰와 충성도 구축
- SEO에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투자하는 것도 고객 확보에 중요한 역할
- What's been your biggest achievement?
- 생산성 향상을 위한 틈새 시장에 초점을 맞춘 성공적인 비즈니스 창출
- 브랜드 중심으로 구축한 커뮤니티, 잠재 고객과 쌓은 신뢰, 많은 긍정적 영향
- What's been your biggest challenge?
- 수많은 경쟁업체가 비슷한 솔루션을 저렴한 가격이나 번들 패키지로 제공하는 포화 상태의 시장
- 품질 낮은 제품의 트렌드로 시장의 중요성 떨어짐
- 그러한 상황 속에서 특정 문제점을 해결하도록 맞춤화된 고품질의 전문 디자인된 템플릿 제공하는 차별화 전략
- What's something you know now that you wish you knew when you started?
- SEO에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
- 어느정도 인지도를 쌓은 뒤 잠재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제품을 최적화하기 위한 맞춤형 도메인,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 빌더, 분석 도구에 투자하는 것의 가치
- 80/20 원칙을 통해 제품 상위 20% 최적화
- Any advice for new entrepreneurs just starting out?
- 가치를 더하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 충성도 높은 오디언스 구축에 집중
- 비즈니스 초기에는 타겟 고객과 신리, 믿음을 쌓는 것이 중요
- How do you keep yourself motivated?
- 긍정적 영향, 사용자에게 진정으로 도움되는 고품질 솔루션 제공
- What are your plans for the next 6-12 months?
-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
-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전문성을 활용한 고유한 제품군 확장
생각/느낀점
- 대부분 이러한 성공 비즈니스 사례의 아티클을 보면 동일한 말을 하는 것이 있다.
- 비즈니스 초기에는 진정으로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기능이 있는 MVP를 만들어
시장에 출시하여 소수의 고객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이다.
- 그렇게 나의 고객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 이후 지속적으로 계속 제품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면서 사용자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한다. 중요한 것은 여기서 단순히 우리 제품이 좋다라고 광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지에 대한 영상이나 팁들도 제공하면서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간다.
- 그렇게 친해지고 나서 우리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우리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으면서 개선하는 것이다.
- 또 대부분 말하는 중요한 것이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으면 SEO 최적화, 랜딩 페이지이다.
- 거대 기업이 홍보하는 만큼으로 작은 기업이 거대한 비용으로 제품을 홍보하기는 힘들다.
- 따라서 우리가 노릴 수 있는 방법은 SEO, 랜딩 페이지 개선을 통해 잠재 고객을 계속 확보하는 것이다.
- 이렇게 아티클을 읽다보면 공통적인 내용들이 나오는데 나도 만약 SaaS 제품을 만들게 된다면
단순히 기능 개발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여러 다각도에서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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