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 Projects/언섹시 리서치 클럽 3기 ✔️

[언섹시 리서치 클럽 3기] Day 18 - The days are long but the decades are short

by Aaron-Kim 2023. 11. 22.

The days are long but the decades are short

요약

- Sam Altman

- 하루는 길지만 수십 년은 짧다

- 가족, 친구, 연인을 우선순위 목록에서 절대 하위에 두지 마세요

  - 백 명의 지인보다 진정으로 친한 소수의 친구를 선호하세요

- 인생은 드레스 리허설이 아닙니다

  - 시간을 소중히 여기세요

  -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변명하지 마세요

- 성공하는 방법: 올바른 일을 선택하고 집중하고 나를 믿고 도움이 될 사람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재능 있는 사람들을 식별하는 법을 배우고 열심히 일하세요

- 나만의 생산성 시스템을 찾아보세요

- 초기에는 경력에 대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 사람들과 더 많이 대화하세요

-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 좋은 기회가 찾아왔을 때 그것을 잡으세요

- 약간 무모한 일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 똑똑하고 흥미롭고 야심 찬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 노력하세요

-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무언가를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할 것 같다면 그 일을 해야 합니다

- 운동하세요

- 낯선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세요

- 새로운 일을 자주 하세요

- 개인 생활과 직장 생활에서 매년 크고, 새롭고 위험한 일을 해보는 것을 목표로 삼으세요

-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문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세요

-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동하는 사람이 되세요

- 화가 나가면 몇 분 동안 생각하세요

- 다른 사람을 너무 빨리 판단하지 마세요

 

생각/느낀점

- 인생을 살아가면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많다.

- 현재 가장 마음에 와닿은 부분은 너무 걱정하지 말고 새로운 일을 자주 하라는 것이다.

- 지금 스타트업에 웹 개발자로 재직한지 약 2년이 되어간다.

- 이전까지 나는 창업에 관심이 있었고, 그리고 영어, 기술 등 배움에 두려움이 없었으며

   해외로 진출하고 싶은 생각이 강했다.

- 하지만 최근 회사에서 갑작스럽게 미국 출장 이야기가 나왔다.

- 물론 내가 전혀 해보지 않았던 기술, 프로젝트 도메인, 내용들이었지만 나는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다.

- 주변에서는 다들 부러워했지만 나는 걱정이 더 많았던 것 같다.

-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부터 시작해서 처음 가보는 미국, 그리고 불확실한 다양한 상황과 그런 것들이

   나에게는 걱정과 두려움으로 다가왔다.

- 회사에서 그냥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더 편해지고 안일해진 느낌이 들었다.

- 생각해보면 나에게 있어서는 기회이다.

- 이러한 기회가 왔을 때 잘 잡으기는 커녕 오히려 스스로 아직 많이 부족하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생각이 더 컸다.

- 두려워하지 말자. 안주하지 말자.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라 더 밖으로 나아가서 행동하자.

- 자신감을 가지고 초반에 내가 가지고 있던 열정과 욕심을 가지고 다시 한번 도전해보자.

- 1~2달 정도 출장이 예상되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막상 가면 또 잘 적응해서

   오히려 해외에서 계속 있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다.

- 새롭게 도전하고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자.

- 나는 할 수 있다.


The days are long but the decades are shor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