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5일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세 번째 미팅에 참여했습니다. (벤치마킹)
경쟁사 제품 4개를 선정하여 선정한 제품들의 기능을 파악하고
우리 서비스에 포함시킬지 여부를 엑셀 시트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마켓에 인기 있고 규모가 큰 서비스가 없어서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트렌드, 잠재 고객 등을 파악했습니다.
하지만 피드백으로 확실히 메인 타겟에 대한 구체성이 부족하였고,
현실적으로 프로젝트 기간 안에 개발해야 하는 메인 기능 선정 등이 필요했습니다.
정규 미팅 이후 팀 미팅을 추가적으로 진행하여
멘토님으로부터 피드백 받은 것을 함께 다시 리마인드 하면서
우리 서비스의 구체적인 타겟과 메인 기능을 하나만 선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가 생각한 모든 기능들을 다 수용하기에는 아무래도 시간적인 문제도 있었고
웹으로 개발하는 플랫폼의 특성, 하나 하나의 차별화된 요소가 없는 부재가 컸습니다.
그래서 이틀 뒤 저녁에 팀 미팅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전까지 기존 기수의 기능 목록, 사용자 분석, 사이트 맵 관련 영상을 살펴보고
우리 서비스의 구체적인 사용자와 기능 목록에 대한 우선순위 등을 작성하기 위해
간단히 리서치하고 코멘트 형식으로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일정 상 이번주 안으로 모든 기획이 마무리되는 단계이므로 최대한 집중해서 잘 끝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주부터는 화면 설계인 와이어프레임 설계이므로 이번주안에 다 끝내야 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Team Projects > 개품 프로젝트 4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 여섯 번째 미팅 (데이터베이스 설계) (0) | 2022.06.06 |
---|---|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 다섯 번째 미팅 (화면 설계) (0) | 2022.05.30 |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 네 번째 미팅 (기능/서비스 설계) (0) | 2022.05.22 |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 두 번째 미팅 (아이템 선정) (0) | 2022.05.08 |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 첫 번째 미팅 (OT) (0) | 2022.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