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8일
개발자의 품격 프로젝트 4기 두 번째 미팅에 참여했습니다. (아이템 선정)
앞으로 약 3개월의 방향이 결정되는 아이템 선정 과정 너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아이데이션 회의에서 저희 팀은 약 10가지 이상 아이디어가 나왔고,
이후 3가지 아이템을 선정해서 발표로 준비했습니다.
모두 좋은 아이템이지만 사업성, 실현가능성, 킬러 컨텐츠 등을 고려하다 보니
정말 쉬운 아이템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창업이라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멘토님께서 좋은 피드백을 해주셔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단순히 저희끼리 좋다고 생각했지만,
사용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가능성도 많고 중요한 것은 킬러 컨텐츠인 것 같습니다.
총 네 팀의 발표와 멘토님의 피드백이 약 2시간에 걸쳐 이뤄지고 미팅이 끝났습니다.
이후 저희 팀끼리 추가 미팅을 가져서 최종 아이디어 선정 및 차주 벤치마킹에 대한 논의를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하나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였고,
벤치마킹을 진행할 3가지 유사 경쟁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우선 개별적으로 리서치를 해서 이틀 뒤에 다시 회의를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쉬운 과정은 절대 없습니다.
막막하고 힘들겠지만 앞으로 벤치마킹과 여러 기획 및 설계를 거쳐서
저희만의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가고 구현까지 잘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할 수 있는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마지막에 다시 한 번 뒤를 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팀원분들 모두 함께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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